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7일 활동지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간담회 및 소진예방교육을 각각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의 주요내용은 ▲부적정 급여 이용 예방 ▲실제 부적정 급여 이용 사례 공유 ▲업무 유의사항 ▲동절기 안전수칙 ▲질의응답으로 마련했다. 활동지원사의 직업윤리 강화,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준비했다.
소진예방교육은 활동지원사의 정서적 소진을 방지하고, 지속 가능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했다.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알며, 자신을 돌보고 동료 활동지원사와 소통할 수 있는 유쾌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00 활동지원사는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들과 서로 격려하고, 하하호호 웃으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종순 관장은 “장애인활동지원사 선생님들의 투철한 사명감으로 장애인분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있다”며 “상호간의 존중으로 서비스가 오래 지속되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현재 290여 명의 활동지원 이용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활동지원사의 처우개선 및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

